미국 연방정부 내부통제기준(그린북) 제5장 정보와 소통입니다. 조직의 모든 부서와 소속원은 리스크에 대응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때, 또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할 때 언제든지 정보를 필요로 합니다. 정보를 통해 변화 관리도 하고, 전략 수립도 하며, 리스크의 식별, 분석, 대응방안 선택 그리고 다른 경영관리 활동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때 정보는 정량적 또는 정성적인 정보도 되며 내부 및 외부의 다양한 출처로부터 나온 것입니다. 그리고 소통(communication)을 통해서 정보의 가치는 창출되는 것이지요. 따라서 정보와 소통 내부통제 구성요소는 단순해 보일지라도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갖고 있을 뿐 아니라 복잡한 가치 스펙트럼을 갖고 있는 공공부문에 있어 정보와 소통의 중요성은 민간부분과 비교할 때 훨씬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번역 표현에 있어 맘에 드시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소통마당 문의사항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